경영노트/CEO의 경영노트

경영이념

어산(於山) 2018. 8. 28. 14:55


기업은 존재의 이유이자 궁극적인 목표라고 할 수 있는 ‘경영이념’(Mission Statement)과

그러한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한 ‘경영원칙’(Business Principles)

그리고 기업문화의 주축이 되는 ‘핵심가치’(Core Value)를 정해서 구성원 모두가 이를 지키도록 노력한다.


유수의 기업들이 이룩한 성공은 우연의 소산이 아니라,

인류의 행복을 기원하는 담대한 비전을 경영이념으로 정하고 경영원칙과 핵심가치를 꾸준히 실천한 결과일 것이다.

성공한 글로벌 기업들이 표방하는 경영이념의 예를 들어본다.




글(Google)

사람들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세상의 모든 정보에 접근하도록 수단을 제공한다.


씨티그룹(Citigroup)

우리가 살아가며 일하는 모든 곳의 아이들과 가족과 이웃의 삶의 질이 나아지도록 한다.


P&G

현재와 다음 세대 소비자들의 더 나은 생활을 위해 뛰어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맥킨지(Mackenzie)

우리의 사명은 고객이 지속적이며 근본적으로 성과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그들이 성장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즐겁게 일하고 근속하도록 돕는데 있다.


월마트(Walmart)

사람들이 행복한 내일을 위해 절약하도록 돕는다.


포드자동차(Ford Motor)

우리는 생활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소비자의 니즈를 예측하고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